학교에서 운영하는 한호전 항공운항계열 승무원 수업 모습 (제공: 한호전)
학교에서 운영하는 한호전 항공운항계열 승무원 수업 모습 (제공: 한호전)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2018년 분기 누계 한국 항공운송시장은 여객 수송인원 기준으로 국내/국제 여객은 전년 동기대비 8% 증가한 8799만명을 기록했다.

항공업이 크게 성장하면서 여객 도입 확대, 저비용항공사(LCC) 중˙단거리 비행 노선확대의 움직임이 활발해지면서 항공서비스 분야가 향후 주목받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취업 전문가는 “항공산업이 발전하고 종사할 인원들이 필요함에 따라 중고등학생들이 선호하는 직업은 스튜어디스로 꼽히고 있다. 스튜어디스가 되기 위해 예비입시생들은 항공운항과로 진학한다. 항공운항학과는 대한민국 항공 서비스 산업의 미래유망학과로 세계화와 국제화로 급변하는 시대에 발맞춰 항공전문가인 승무원 인재를 양성하는 항공서비스학과다”고 설명했다.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 국제항공서비스계열은 전문 실습시설과 실습 장비를 갖춰 항공운항과정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다.

항공서비스학과정 Mock-up실(비행기내 실습실), 발권데스크 실습실, 이미지메이킹 실습실, 워킹 실습실, 헤어&메이크업 실습실, 항공안전실습실 등 예비 항공운항학과정 학생들이 교육받을 수 있는 전문 실습실을 운영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Mock-up실(비행기내 실습실)은 비행기내 모형이 아닌 실제 Boeing 747(보잉이 개발한 대형 여객기) 여객기를 그대로 옮겨다 놓은 실습실로 안전슬라이딩 및 안전비상장비를 갖추고 있어 항공운항과정 학생들이 기내 안전 및 비상탈출 교육, 기내 방송영어 교육, 기내 서비스 교육, 기내 식음료 교육 등 스튜어디스에 필수인 기내 교육을 배울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국제항공서비스는 전문적인 스튜어디스를 양성하기 위해 스타 교수진들과 함께 1:1 전문맞춤 교육이 진행된다”며 “20년 이상 현장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는 전문 승무원 출신 교수들이 입학부터 취업까지 한 번에 이어지는 One-Pass 과정(스펙향상, 이력서 및 이미지 코칭, 실무 면접대비 등)을 항공서비스학과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호전은 1989년 개교했으며 현장감 있는 실무교육중심으로 미래의 항공산업을 이끌어 나갈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최근 3년 연속 교육부 최우수교육기관(Best ACBS)으로 선정됐다.

학교에서 운영하는 항공운항계열은 항공승무원과정, 지상직승무원과정, 항공서비스과정으로 세분화돼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한호전 졸업생들은 아시아나항공, 티웨이, 이스타, 케세이 퍼시픽, 에어 아시아 항공 등 항공사에 승무원으로 최종 합격하고 타이 항공, 싱가폴 항공 등 지상직으로 진출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한호전은 호텔경영학과정, 카지노학과정, 제과제빵학과정, 호텔조리학과정, 바리스타학과정 등 전 과정이 2019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1오는 10일까지 진행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