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 ‘OK희망장학금 중고등학생’ 포스터 (제공: OK저축은행) ⓒ천지일보 2018.12.4
OK저축은행 ‘OK희망장학금 중고등학생’ 포스터 (제공: OK저축은행) ⓒ천지일보 2018.12.4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OK배정장학재단(이사장 최윤)이 생활비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성적 우수 중고등학생 및 대학·대학원생을 위한 OK희망·생활장학금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장학생 모집은 오는 2019년 1월 4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희망자는 OK배정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장학생은 1차 서류 전형 및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OK생활장학금’은 ▲국·내외 정규 4년제 대학(원) 재학생 ▲2018년 2학기(또는 직전학기) 타 장학금(국가·교내·교외 장학금) 수혜자 ▲학업성적이 우수하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정규학기 종료 시까지 매월 50~200만원이 지원된다.

올해부터는 중·고등학생에게도 생활비를 제공하는 ‘OK희망장학금’이 추가 신설됐다. OK희망장학금 지원 대상은 ▲전국의 2019년도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업 우수생이다.

이 장학금은 학부모 및 학생의 법정대리인이 신청 가능하다. 선발된 장학생들은 학년에 상관없이 고등학교 졸업 시까지 ▲중학생에게는 월 20만원 ▲고등학생은 월 25만원이 지원된다.

OK저축은행·OK캐피탈 등을 계열사로 둔 아프로서비스그룹은 매년 30억원을 OK배정장학재단에 기부하고 있다. OK배정장학재단은 설립 이래 17년 간 국내외 대학생 및 스포츠 꿈나무 등을 포함한 장학생 5천여명에게 140억원의 장학금을 후원해왔다.

최윤 OK배정장학재단 이사장은 “학생들의 꿈을 향한 여정에 함께 하고자 재단 설립 후 17년 간 많은 학생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어 뿌듯했다”며 “올해 새롭게 신설한 ‘OK희망장학금’을 통해 중고등학생을 포함한 더 많은 새싹들이 꿈을 꽃 피울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