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대학원, 2019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 (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 대학원)
세종사이버대학교 대학원, 2019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 (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 대학원)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이 이달 1일부터 내년 1월 7일까지 2019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최종합격자발표는 1월 17일이다.

입학전형은 대학 학사학위 취득자 및 취득예정자, 학점은행제 또는 독학사 학사학위 취득자 등 일반전형과 정원외 위탁학생, 재외국민 및 외국인전형, 북한이탈주민 전형 등 특별전형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대학원 신입생 모집은 사이버 대학원 최초로 개설된 정보보호대학원 정보보호학과와 경영대학원 MBA학과에서 모집한다. 전형방법은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으로 진행되며 1차 서류는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학부성적을 합산한 총 60점 만점으로 평가되며 2차 면접은 인성검사, 연구능력을 합산한 총 40점 만점으로 실시된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680개 기관 교육협약 체결, 세종대와 교과목 학점교류 200여개, 석사 졸업 후에도 무료수강, 신·편입생 장학금 수혜 92%, 재학생 장학금 수혜 52% 등 재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대학원 관계자는 “본교 경영대학원 MBA에서는 우수 교수진을 확보해 수요자 중심의 이론적이고 현실적인 교과과정을 제공한다”며 “오프라인 특강, 연수, 학생자치 활동에 대한 지원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인맥 구축 및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고 수준의 교육 및 연구를 위한 교수진, 국내외 교육기관과 MOU로 국제화 도모, 프로젝트 참여 등을 통해 연구장학금 지원, 대학원 내 부설연구소 운영을 통한 위탁과제 수주, 온/오프라인 세미나 및 토론 수업 병행, 컨퍼런스 및 대회 참가를 지원해 실무능력 배양 및 업무능력 향상 등 학생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전문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정보보호대학원은 2012년 사이버대학 대학원 중 최초로 설립됐으며, 국제자격증인 CISA, CISSP, CCFP와 국내 공인자격증인 정보보안기사, 인터넷보안전문가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교과과정은 해킹/바이러스, 사이버수사, 산업보안의 세 가지 전공/전문가과정으로 세분화 되어 운영되며 학과학습의 심화를 위한 오프라인 수업, 정보보호 전문가 특강 및 세미나, 체계적인 연구 활동(국제 표준, 논문, 특허 등), 국가프로젝트 참여기회 제공, 정보보호연구소 운영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학생들의 실무 학습을 배양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오는 6일 오후 7시 ‘제6회 SEJONG 공감오디세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특강에서는 이성웅 한국 IBM 상무가 강의하며, ‘인공지능이 바꾸는 미래세상,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를 참석자들에게 질문하며, 인류와 인공지능의 역사를 소개하고 인공지능의 적용 사례, 이와 관련된 정치, 사회, 법률, 윤리적 이슈들을 다양하게 짚어볼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