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층 힐링하리 쉼터 모습.(제공:  기장군 치매안심센터)ⓒ천지일보 2018.12.3
3층 힐링하리 쉼터 모습.(제공: 기장군 치매안심센터)ⓒ천지일보 2018.12.3

기능보강사업 통해 ‘청춘카페’ ‘힐링하리 쉼터’ 등으로 단장

[천지일보 부산=김태현 기자] 부산 기장군보건소가 정관보건지소에 있는 기장군치매안심센터 기능보강사업을 실시해 이달부터 기장군 주민들에게 개방한다.

지난 6월부터 기능보강사업을 통해 청춘 카페(1층), 힐링하리 쉼터(3층), 상담실(4층) 등을 새롭게 설치했다.

기장군치매안심센터는 해운대백병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치매예방 및 악화지연을 위해 치매 선별검사, 진단검사, 감별검사를 실시하고 치매 예방 인지 강화 프로그램 등을 통해 대상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청춘 카페와 힐링하리 쉼터는 치매 환자와 가족들이 편안하게 방문해 휴식을 취하며 치매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공간으로 관내 지역주민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아울러 치매 관련 정보 제공을 통해 치매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의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 및 올바른 지식 함양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4층에 설치한 상담실에서는 치매와 관련해 개별적으로 심층 상담을 실시하는 등 주민에게 한층 더 가깝게 다가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힐링하리 쉼터는 치매 환자 가족의 자조 모임 등 정보 교류의 장이 되도록 마련했고 청춘 카페에는 지역 어르신 및 치매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이 치매에 대한 각종 정보와 프로그램을 접하며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과 심리 안정실을 마련해 평안함과 정서적 안정을 줄 예정이다.

기장군치매안심센터는 12월 한 달간 시범 운영을 하고 청춘 카페에 최신의 컴퓨터 인지 재활 장비와 운동장비(재활승마장비)를 추가로 마련해 내년 1월부터 정상운영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