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안현준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의원이 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원내대표 경선 출마 기자회견을 갖고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12.2
[천지일보=안현준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의원이 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원내대표 경선 출마 기자회견을 갖고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12.2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의원이 2일 원내대표 경선 출마를 공식적으로 선언했다.

나 의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중도개혁후보로서 계파종식을 통한 당과 보수의 통합을 이루겠다”면서 “야당 원내대표로서 여당과 야합하지 않고 당차게 싸우겠다. 실력 있고 신뢰받는 제1야당의 모습을 만들어 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나 의원은 “실력 있고 신뢰받는 당당한 야당으로의 변화를 통해 무능한 문재인 정권에 대항하고 대한민국을 지켜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나 의원은 계파 종식을 해야 한다며 “친박-비박으로 서로를 구분지어 상대방에게는 주홍글씨를 새기고, 스스로에게는 정당성을 부여하고자 했다”며 “그러나 갈등과 분열의 흉터만 깊어질 뿐인 해당행위이자 자해행위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제라도 네 탓이 아닌 내 탓을 해야 한다. 친박과 비박은 금기어로 만들어야 한다”면서 “‘반구저기’의 자세로 당의 통합을 이뤄내고 이를 통하여 보수의 통합을 이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당내 민주화와 정책기능의 시스템화를 이뤄야 한다며 “문재인 정권의 폭주를 막을 수 있는 것은 이제 의회뿐”이라며 “의회에서 입법과 예산을 통해 헌법가치를 지켜내야 한다. 당의 정책기능을 활성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당당한 대여투쟁을 강조한 나 의원은 “당의 통합과 당내 민주화, 시스템화를 통한 궁극적인 목표는 실력 있고 당당한 대여투쟁”이라며 “이제는 투쟁 2단계로 나아가야 할 때이다. 우리끼리 만족하는 투쟁이 아닌 국민이 공감하고 여당을 설득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그간 단 한순간도 특정계파의 핵심세력으로 있지 않았다. 어느 쪽에서나 ‘내편이 아니다’라는 외면에 때론 상처받으면서도 꿋꿋하게 중립을 지켜왔다”며 “계파종식을 실천할 수 있는 유일한 후보”라고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