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친형 강제입원’ ‘여배우 스캔들’ 등 여러 의혹과 관련된 조사를 받기 위해 24일 오전 경기 성남시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에 출석하던 중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11.24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친형 강제입원’ ‘여배우 스캔들’ 등 여러 의혹과 관련된 조사를 받기 위해 24일 오전 경기 성남시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에 출석하던 중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11.24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일부 도의원과 핵심 측근들이 이른바 ‘이재명 구하기’ 서명 작업을 벌인 것을 언론을 통해 알게 된 경기도의회가 발끈하고 나섰다.

경기도의회는 30일 보도자료를 통해 “핵심 측근들과 일부 의원들을 통해 ‘이재명 수사 관련 성명서 서명’을 유도했다”며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내용을 의도적으로 언론에 제공한 이 지사 핵심 측근들의 행태에 경기도의회와 더불어민주당은 엄중한 경고를 보낸다”고 밝혔다.

또 “경기도의회 민주당 67명이 검찰의 망신주기 수사를 비난하는 성명서에 서명했다는 것은 실체를 확인할 수 없이 만들어진 보도”라며 “집행부 대변인실에서 제공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전했다.

이어 “이것이 이 지시가 말한 협치인가? 경기도의회를 철저히 무시하고 분열시키는 행태”라고 덧붙였다.

성명서와 관련해 이들은 “오늘 아침 전체 상임위원장과 긴급회의를 진행했고 이 회의에서도 성명서 서명에 대한 동일한 우려기 지적되고 합의가 이뤄졌다”며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이 지사 수사에 대해 중앙당의 결정과 검찰의 기소여부를 지켜보고 무겁게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도의회에 따르면 이 지사와 같은 대학 출신의 A의원은 28~29일 동료 의원들에게 이 지사 구명과 관련한 성명서를 작성해 서명을 받고 카카오톡 메시지로 서명을 요청했다.

성명에는 “경찰이 발표한 수사결과 내용은 확실한 증거나 합당한 증거가 될 수 없었으며 오로지 망신주기에 지나지 않았다”며 “수사기관이 주장하는 기소의견은 납득하기 어려우며 이 지사를 비롯한 가족의 인권까지 유린당하는 상황에 경기 도정의 동반자인 도의원들은 더 이상 방치할 수 없다”는 내용이 담겼다.

또 “경찰과 검찰의 피의사실을 공포를 통한 여론 호도, 먼지떨이와 망신 주기용 수사의 즉각 중단을 요구하고 정황증거로 판단하는 기소 결정에 반대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 지사와 친분이 있는 성남 출신의 B 의원 등 다른 도의원 2명도 서명을 받는데 동참했다. 서명에 대한 적절성 논란이 일자 송한준 도의회 의장의 제재로 성명은 발표되지 않았다. 그럼에도 A의원 등은 이틀 동안 도의원 10여명의 서명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