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과 안드레이 바비시 체코 총리가 28일 오후(현지시간) 체코 프라하 힐튼 호텔에서 열린 회담에서 대화하고 있다. 2018.11.28 (출처: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과 안드레이 바비시 체코 총리가 28일 오후(현지시간) 체코 프라하 힐튼 호텔에서 열린 회담에서 대화하고 있다. 2018.11.28 (출처: 연합뉴스) 

문 대통령 체코 원전 세일즈 외교에 “모순적 탈원전 행보” 일침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자유한국당이 30일 탈원전 정책 폐기 문제와 관련해 국민투표를 제안하고 나섰다. 

한국당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문재인 정부는 하루빨리 국가의 미래에 도움이 되지 않는 탈원전 정책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며 “자유한국당은 진정한 국민의 뜻을 묻기 위해 국민투표를 포함한 각계각층의 폭넓은 의견수렴과 이를 통한 정부의 탈원전 정책 철회를 공식적으로 제안한다”고 밝혔다. 

윤 수석대변인은 현재 해외 순방 중에 체코 등에서 원전 세일즈에 나선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모순적 탈원전 행보”라고 지적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집권 초기부터 원전 안전을 우려하며 신규 원전 건설 백지화와 월성 1호기 폐쇄를 결정했다가 28일 체코 총리와의 회담에선 한국 원전의 안전성과 기술력을 자랑했다는 것이다. 

그는 “영화 ‘판도라’를 보고 눈물을 흘리고 탈원전을 결심한 문재인 대통령이 해외에서는 오히려 원전의 안전성을 강변하고 있으니 참으로 아이러니한 상황”이라며 “이같은 모순적 탈원전 정책으로 어떻게 신뢰를 얻고 원전외교를 성공시킬 수 있겠는가”라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원전 수출국 가운데 탈원전을 선포한 나라는 한국밖에 없다고 한다”며 “이미 국제적으로는 원전 증가 추세가 높아지고 있고,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롤모델이었던 대만은 국민투표로 탈원전을 폐기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르헨티나에서 열리는 G20(주요 20개국) 정상회의 참석차 해외 순방 중인 문 대통령은 28일(현지시간) 중간 기착지인 체코에서 안드레이 바비시 총리와 회담을 갖고 체코가 추진 중인 원전 사업에 뛰어난 기술과 경험을 가진 한국의 참여를 당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