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시가 지난 세계한상대회에 이어 OECD 세계포럼 기간 해외의료 홍보관을 운영한다.

27~29일 3일 동안 송도 컨벤시아에서 ‘제6차 OECD 세계포럼’이 개최된다. 이곳에 가천대길병원과 인하대병원이 ‘해외의료 홍보관’을 열고 인천 의료 우수성을 알린다.

이번 OECD 세계포럼은 미래의 웰빙(The Future of Well-being)이라는 주제로 100여개국 1500명이 참석하며, 각국 정상급 인사·국제기구 수장·노벨 수상자, 시민단체와 기업 등 약 4500여명이 참석하는 대규모 행사다.

가천대길병원은 의료취약지역 원격의료, 뇌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연구활동 (11.7T MRI 및 BNCT), 사회공헌활동의 3가지 카테고리로 홍보관을 운영한다. 외국인환자 유치를 위한 우수한 의료기술 보유 의료기관의 동영상 상영, 브로셔 홍보물 배부, 원격의료 시연 등을 통한 병원 홍보 및 세계포럼 기간에 ‘가장 진보된 뇌진단 및 치료기술’이라는 주제로 발표 한다.

또 인하대병원은 국제사회와의 의료사업(해외의료봉사, 교육, ODA 사업수행) 공조 활동과 응급환자 및 감염병 대비 환자안전 시스템 구축의 내용으로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외국인환자 유치를 위한 병원소개 동영상 상영, 포스터 설명으로 우수한 의료기술에 대해 홍보한다.

조태현 시 보건복지국장은 “지난번 세계한상대회에 이어, OECD 세계포럼 기간 등을 통해 인천 의료기관들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