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팔공산 구름다리 조감도. (제공: 대구시) ⓒ천지일보 2018.11.26
대구 팔공산 구름다리 조감도. (제공: 대구시) ⓒ천지일보 2018.11.26

[천지일보 대구=송해인 기자] 대구시가 오는 29일 오후 2시 동구 시민안전테마파크에서 팔공산 구름다리 설치사업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팔공산 구름다리 설치는 관광객이 감소해 쇠락하고 있는 팔공산권을 핵심관광지로 조성하고 교통약자들에게 팔공산의 풍광을 즐길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케이블카 하차에서 낙타봉을 연결하는 폭 2m, 길이 320m의 구름다리를 설치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대구관광종합발전계획(2016~2021년)의 7개의 핵심전략사업 중 선도사업으로 지정돼 추진하게 됐으며 현재 기본설계 및 경관심의를 완료해 구름다리의 형태 및 규모가 결정된 상태다.

기본설계에 따르면 팔공산 구름다리의 개발면적은 349㎡(주탑기초 및 엥커리지블럭) 정도로 5000㎡ 이상 개발 시 진행하는 환경영향평가의 대상이 아니지만 일부 시민단체의 환경훼손 우려에 대해 환경영향성검토용역을 시행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다.

대구시는 이번 주민설명회를 통해 지금까지 추진 사항과 향후 추진계획, 사업대상지 주변 환경현황과 개발로 인해 미치는 영향의 조사 결과를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주민의견을 적극 수렴해 실시설계에 반영할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해 시민환경단체, 인근주민 및 단체, 동화사 등 이해관계자의 참석을 요청했다. 또 관심 있는 시민들을 위해 주민설명회 개최 공고문을 시 홈페이지 등에 게재하고 동구를 비롯한 구·군에 참석 및 홍보협조를 요청했다.

제갈진수 대구시 관광과장은 “환경 훼손 우려에 대해 환경영향성검토용역을 실시해 결과가 나왔고 기본설계 및 경관심의를 통해 구름다리의 형태와 규모가 결정돼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팔공산 구름다리 설치사업은 이해관계인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이 필요한 만큼 제시된 의견은 최대한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