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남승우 기자] 25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KT아현지사에서 관계자들이 전날 발생한 화재로 손상된 케이블 복구 작업을 하고 있다. 이날 KT 측에 따르면 오전 11시를 기준으로 이동전화는 60%, 인터넷 80% 등이 복구됐다.  ⓒ천지일보 2018.11.25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25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KT아현지사에서 관계자들이 전날 발생한 화재로 손상된 케이블 복구 작업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11.25

[천지일보=정다준 기자] KT 서울 아현국사 통신구 화재의 정확한 원인을 밝히기 위해 26일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 가세해 2차 합동감식이 진행된다.

경찰, 소방, 한국전력 등 관계기관에 이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 참여해 이날 오전 10시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 KT 아현국사 화재현장에서 전날에 이어 2차 합동감식에 돌입한다.

전날 1차 감식은 경찰, 소방, 한국전력 등의 관계기관이 현장을 육안으로 확인하고 전반적인 피해 상황을 살피는 방식으로 진행됐는데, 이들은 지하 1층 통신구 약 79m가 화재로 소실된 사실을 확인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까지 참여하는 2차 감식에서는 각종 장비와 기법을 동원해 정확한 발화지점과 원인, 책임 소재 등을 따지는 정밀조사가 이뤄질 전망이다.

앞서 지난 24일 오전 11시 12분께 KT 아현지사 건물 지하 통신구에서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화재가 발생해 광케이블·동 케이블 150m를 태우는 등 약 10시간 만에 진화됐다. 소방서 추산에 따르면 80억원 상당의 재산피해를 냈다.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아현국사 회선을 쓰는 서울 중구·용산구·서대문구·마포구 일대와 은평구·경기도 고양시 일부 지역에 통신 장애가 발생하면서 KT가 제공하는 휴대전화, 유선전화, 초고속인터넷, IPTV 서비스 등이 불통돼 큰 혼란을 빚고 있다.

KT는 25일 오후 6시 기준 무선은 63%, 인터넷 회선은 97% 복구했다고 밝혔다. 소방당국은 완전 복구에 일주일이 걸릴 것으로 보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