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의 단점을 보완한 노트북, 그 노트북을 보완한 더 작아지고 휴대성을 극대화한 넷북이 출시됨에 따라 기존 컴퓨터 시장의 판도가 달라지고 있다. 이제는 바쁜 현대인들의 필수품이 됐다.

특히나 젊은 세대에서는 액세서리라 불리는 만큼 휴대성을 극대화 시켜 전 세대를 아우르는 고객층을 확보, 선배 격인 노트북을 넘어서며 당당히 컴퓨터 시장의 최고 인기 모델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다양한 종류의 제품이 쏟아지고 가격 선택폭도 전보다 훨씬 넓어졌기에 선택이 폭이 좁고 몸값이 만만치 않은 제품들만 있을 때와 비교하면 고객들은 고민을 좀 해야 한다.

그중 와이브로 결합으로 넷북을 공짜로 지원을 해주는 넷북 종류도 그 다양함이 매달 업그레이드되면서, 최근에는 노트북까지 합세를 했다. 특히나 브랜드별로 그 폭이 넓어지고 있어 고객의 만족은 제품을 구매 후 보다 후차적인 브랜드의 서비스까지 일석이조 효과를 보게 된다.

LG전자가 선보인 T280은 휴대하기 좋으면서 무난한 성능과 기능을 제공한다. T280은 넷북으로 분류되는 미니노트북 보다는 성능과 기능이 뛰어나면서 휴대성은 넷북과 견줘도 손색없을 만큼 미니노트북을 필요로 하는 사람을 위한 제품이다. 크기는 293×200×16.7~32.7mm, 무게는 약 1.39kg으로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하기에 큰 무리가 없다.

T280은 인텔 코어2듀오 SU7300을 탑재했다. 프로세서 클록속도는 1.3GHz, L2 캐시메모리 용량은 3MB다. 여기에 2GB 용량 DDR3 램을 탑재한 만큼 넷북 보다는 훨씬 빠른 데이터 처리가 가능하며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 기능까지 탑재했다.

DLNA는 TV나 홈시어터, 오디오, 게임기, 카메라 등 영상가전 제품을 유선 또는 무선 네트워크로 연결해 사진, 음악, 동영상과 같은 멀티미디어 디지털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이다. 배터리는 한 번 충전으로 최대 6시간 30분 정도 사용할 수 있고 동영상 연속 재생은 최대 4시간 50분 정도 가능하다고 제품이다.

넷북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T280의 용도와 필요를 꼼꼼하게 따져보고 구입한다면 후회할 일이 없을 듯하다.

온라인 KT SHOW 와이브로 가입신청은 접수부터 개통, 배송까지 1~2일 안에 신속히 처리하고 있는 KT 와이브로 서비스(http://www.wibroservice.co.kr/)를 통하면 되는데 와이브로 결합 넷북 가입 시 가입비면제, 와이브로 14일 무료, 와이브로 단말기 무료, 배송비 무료를 포함해 푸짐한 사은품까지 받을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