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씨티은행, 우수 사회적기업 발굴 ‘한국 사회적기업상’ 공모
한국씨티은행, 우수 사회적기업 발굴 ‘한국 사회적기업상’ 공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한국씨티은행(은행장 박진회)과 신나는조합(이사장 정명기)이 23일부터 2018년 ‘제2회 한국 사회적기업상’의 수상기업을 공모한다.

한국씨티은행이 후원하고 신나는조합이 주관하는 ‘한국 사회적기업상’은 사회적기업육성법 시행 10주년과 씨티의 한국진출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2017년에 제정됐다.

한국씨티은행 관계자는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및 사회서비스 제공,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애써온 우수 사회적 기업을 선정해 시상과 홍보를 함으로써 모범사례를 제시하고 사회적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한국 사회적기업상’은 전국 (예비)사회적기업을 참여대상으로 하며 일자리창출 분야, 사회혁신 분야, 성장 분야로 구분해 각 분야당 우수한 1개 기업을 선정, 총 3개 기업에게 각 500만원의 포상금(총 1500만원)이 주어진다. 일자리창출 분야는 취약계층에게 질 좋은 일자리를 제공한 기업에게, 사회혁신 분야는 차별화된 사회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에게 시상한다. 또한 성장가능성이 높은 예비사회적기업을 위해 성장 분야에서도 시상한다.

‘한국 사회적기업상’을 수상하기 위해서는 2018년 12월 21일까지 관련 서류를 준비해서 신나는 조합(jfse@daum.net)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이메일 접수 시 제목은 ‘한국사회적기업상-기업명’으로 표기해야 하며, 서류심사 및 현장 실사와 각 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통해 수상기업 선정 및 시상식이 내년 1월 중 개최될 예정이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