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8 안산시,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 공공부문 ‘대상’ 수상ⓒ천지일보 2018.11.22
안산시가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 공공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안산시) ⓒ천지일보 2018.11.22

3년 연속 쾌거… 윤화섭 시장 “시민 공감 콘텐츠로 적극적인 소통할 것”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경기 안산시(시장 윤화섭)가 22일 디지털 기반의 소통 마케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11회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 공공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대한민국 국회 등이 후원하고 ㈔한국인터넷소통협회 등이 주관해 국내 SNS 발전에 공헌한 공공기관에게 수여하는 이 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 안산시는 인터넷 소통 부문에서 3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안산시는 그동안 지역 특성을 살린 양질의 콘텐츠와 지역 유래를 친근하고 재밌게 풀어내기 위한 동영상이나 웹툰을 제작했다.

특히 축제 등의 행사를 생방송으로 중계함으로써 시간과 공간적 제약 없이 시민들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등 적극적으로 소통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윤화섭 시장은 “안산은 관광지를 비롯해 다양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도시”라며 “시민들이 공감하는 SNS 콘텐츠를 활용해 적극적으로 소통함으로써 살고 싶고 머물고 싶은 ‘살맛나는 생생도시 안산’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시는 지금까지 페이스북,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등 5개의 SNS 채널을 운영하면서 시정 및 생활밀착형 정보, 흥미유발 소재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신설·운영해 시민과의 소통 행정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