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입양상담 (제공: 서울시)
동물 입양상담 (제공: 서울시)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가 올 6월에 구조한 ‘씽씽이’는 오른쪽 다리가 심하게 썩어 구더기가 있을 정도여서 절단할 수밖에 없었다. 직원들은 비록 다리는 불편하지만 실컷 힘차게 달리라는 의미로 ‘씽씽이’라고 불렀고 이 강아지는 현재 건강을 회복하고 이름처럼 ‘씽씽’ 잘 달린다. 천진난만하고 사람을 좋아해 입양센터에서 씽씽이를 본 시민들은 한번씩 더 쓰다듬어 주곤 한다. 하지만 장애가 있는 씽씽이를 선뜻 입양하겠다고 나선 가족은 아직 나타나지 않았다. 이번 입양파티에서 새 가족을 찾을 수 있길 기대하며 씽씽이는 오늘도 선한 눈으로 기다리고 있다.

서울시는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와 함께 유기견이 새로운 가족을 찾는 ‘도기인사이드 입양파티’를 개최한다. 행사는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에서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도기인사이드 입양파티는 유기견으로 보살핌을 받지 못했던 생명들이 보호받으며 건강을 되찾아 새로운 가족과 희망을 찾아 나서는 자리다. 이번 행사는 씽씽이를 포함한 16마리 강아지가 새 가족을 기다린다.

동물 입양이나 행사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 홈페이지에서 미리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이후 입양행사장에서 직접 동물을 만나고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입양을 원할 시 현장에서 입양신청서를 작성하고, 방문이나 교육 후에 입양이 확정된다.

올해 서울시 유기견 입양행사는 5회 열렸으며 총 23마리 유기견이 새로운 가족을 만났다.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 서울반려동물 교육센터, 월드컵공원 반려견 놀이터 등 곳곳에서 진행해 시민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다.

서울시 관계자는 “날씨가 점점 추워지는 계절에 유기견들이 따뜻한 가족을 만나기를 바란다”며 “몸과 맘 건강을 되찾아 반려동물로 손색이 없는 소중한 생명을 위한 시민의 큰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