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안현수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당대표 후보가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 초청 토론회 '초선들이 묻고, 후보들이 답하다'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7.24
[천지일보=안현수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 ⓒ천지일보 2018.7.24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공천헌금 논란에 휩싸인 박범계 의원을 당무감사위원장으로 임명한 것에 대해 바른미래당이 “민주당은 도덕성을 뒷전으로 하는 데에는 최소한의 망설임이나 ‘자기 거울’도 없을 뿐 아니라, 국민 아래가 아닌 국민 위에 군림하는 정당인가”라고 비판했다.

이종철 대변인은 21일 논평을 내고 “모름지기 당무감사위원장은 당 조직의 골간을 관장하는 막중한 직책으로서 투명성과 공정성을 생명으로 한다”며 “그런데 어찌해서 심각한 논란의 중심에 서 있는 인물을 버젓이 앉힐 수 있는 건지 민주당 지도부의 판단과 이해찬 당대표의 신임이 놀라울 뿐”이라며 이같이 지적했다.

이 대변인은 “박범계 의원은 현재 민주당 적폐청산위원장으로 있다. 국회에서는 법제사법위원회 간사이며, 사법개혁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있다”며 “여기에 당 당무위원장이라니, 이름만 들어도 무시무시한 훈장이 주렁주렁 달려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공천헌금 파문의 사안을 두고 볼 때 박 의원의 검찰 조사는 당장 이루어져야 하며, 민주당은 진상을 조사하고 공식적인 입장을 내놓아야 한다”며 “박 의원은 본인 말대로 ‘단 1g도 연루되어 있지 않다’면 적당한 해명 정도로 넘어갈 게 아니라 자진해 조사도 받아야 할 것이며, 검찰이 진실을 가리도록 적극 협조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이 대변인은 “그런데 경찰은 박 의원은 조사 대상이 아니라고 스스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다니 유권자와 국민의 상식으로는 도저히 납득이 되지 않는다”면서 “이게 당 적폐청산위원장과 사법 관련 국회 상임위 요직, 검·경 수사권을 다루는 사개특위 위원 등 무소불위 권한을 방패막이로 차고 있어서인지 의문을 갖지 않을 수 없다”고 했다.

또 “민주당은 박 의원이 제시했다는 서울시비례 7000만원, 광역비례 3500만원의 특별당비와 관련한 공식적인 입장을 내놓아야 한다”며 “이런 어마어마한 돈이 합법을 가장한 대가성 공천헌금이라고 보지 않을 국민이 누가 있겠는가?”라고 반문했다.

이 대변인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도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에게 확인하고 입장을 내놓아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