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국제도시 8공구 e편한세상송도아파트 ‘103-1’ 버스노선 신설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시가 남동구 서창동에서 시흥시 신천역을 운행하는 노선이 신설돼 내달 1일부터 운행한다.

아울러 이달 첫 입주가 시작된 송도국제도시 8공구를 운행하는 버스노선도 신설됐으며, 8개 노선을 조정·운행에 들어간다.

시는 남구 숭의동 인하대병원~인천터미널~남동구 서창동을 거쳐 인천지하철2호선 운연역까지 운행하는 5번 버스를 시흥시 신천역까지 연장한다고 21일 밝혔다.

또한 시내버스 5번과 15번, 535번 등 3개 노선을 조정했다. 이들 노선은 운연로를 거쳐 남동구 서창1·2지구와 인천지하철2호선을 연계 환승토록 했다.

이달 첫 입주가 시작된 송도국제도시 8공구 e편한세상송도아파트 입주민을 위해 아파트 앞까지 103-1번을 연장 운행하고, 입주 추이와 주변 개발 등을 살펴가며 단계적 버스노선을 추가 투입할 계획이다.

이 노선은 송도 8공구와 인천지하철1호선 국제업무지구와 연계, 입주 학생들의 통학 편의를 위해 인근 초·중·고교를 거친다.

이와 함께 6번, 42번, 905번, 907번 등 4개 노선은 주변지역 개발 등의 사유로 시민 편의를 위해 노선이 변경된다.

우성훈 버스정책과장은 “인천시는 지속적인 인구증가 등의 지역 확대로 타 광역시 보다 대중교통 수요가 늘고 있는 실정”이라며 “시민 편의 증진을 위해 버스 노선을 지속해서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인천 시내버스 노선 조정에 관한 세부적인 내용은 120미추홀콜센터나 인천시 홈페이지새소식에서 확인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