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강은영 기자] 이도훈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이 11일 오전 서울 외교부에서 스티븐 비건 미국 국무부 대북정책특별대표와 회담을 하고 있다. 이들은 회담에서 대북특사단 방북 결과를 비롯한 최근 한반도 상황에 대한 평가를 공유할 계획이다. 또한 향후 비핵화와 평화체제 구축·추진 방안과 한미 공조 방안 등에 관해 협의할 예정이다. ⓒ천지일보 2018.9.11
[천지일보=강은영 기자] 이도훈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이 11일 오전 서울 외교부에서 스티븐 비건 미국 국무부 대북정책특별대표와 회담을 하고 있다. 이들은 회담에서 대북특사단 방북 결과를 비롯한 최근 한반도 상황에 대한 평가를 공유할 계획이다. 또한 향후 비핵화와 평화체제 구축·추진 방안과 한미 공조 방안 등에 관해 협의할 예정이다. ⓒ천지일보DB 2018.9.11

[천지일보=손성환 기자] 한국과 미국이 북한 비핵화와 남북경협 등을 논의하기 위한 워킹그룹을 공식 출범하고 한미 간 공조·협력을 체계화해나가기로 했다고 21일 외교부는 밝혔다.

이날 외교부는 “한미 양국이 20일 오후 미국 워싱턴에서 이도훈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과 스티브 비건 미국 대북특별대표 공동 주재로 첫 번째 한미 워킹그룹 회의를 개최했다”며 이처럼 밝혔다.

회의에서 한미 양국은 한반도와 역내 평화·안보의 핵심 축으로서 한미동맹의 중요성을 재확인하고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 유엔 안보리 결의 이행·남북협력 등 북핵·북한 관련 제반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외교부는 설명했다.

외교부는 “한미 양국은 이번 워킹그룹 회의를 계기로 그간 긴밀히 진행된 한미 공조와 협력을 체계화하고 정례화 해나가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