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 고교위탁, 중앙직업전문학교 개성 있는 포트폴리오 제작 동아리 운영
미용 고교위탁, 중앙직업전문학교 개성 있는 포트폴리오 제작 동아리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직업전문학교 고교 위탁과정 활동 모습 (제공: 중앙직업전문학교)
중앙직업전문학교 고교 위탁과정 활동 모습 (제공: 중앙직업전문학교)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가 헤어&메이크업, 헤어&네일아트, 메이크업&네일아트의 고교위탁 재학생을 대상으로 뷰티전문가 및 아티스트 취업에 필요한 포트폴리오 제작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인천중앙전 고교위탁 담당자는 “국비지원을 받아 미용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학생들 다수가 고등학교위탁교육으로 준비 하지만, 실제 취업에 필요한 포트폴리오에 대한 준비가 미흡한 상황이다”며 “인천중앙전에서는 개성 있는 포트폴리오를 제작할 수 있는 다양한 공모전 출전 및 뷰티쇼에 참여해 다양한 경험과 학생들의 실무능력을 개선하며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용 포트폴리오 제작 동아리’는 영상제작 고교위탁반 친구들과 함께 팀플레이로 이뤄지며, 박람회 및 뷰티콘테스트 관람뿐만 아니라 무대 뒤 헤어아티스트, 분장사, 네일리스트 등 바쁜 상황을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경험의 영역을 넓힌 활동을 통해 개성 있는 포트폴리오를 제작을 목표로 한다.

포트폴리오 동아리 회장은 “학교의 실무실습 교육과 더불어 포트폴리오 제작 동아리에서 스토리텔링을 통해 생동감 있는 나만의 영상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나감으로써 앞으로의 취업에 자신감을 얻고 있다”고 언급했다.

중앙직업전문학교는 로이교육재단 소속의 고용노동부 평가 우수훈련기관으로, 고등학교 위탁생을 위한 포트폴리오 동아리 외 뷰티 특전을 운영하고 있다.

뷰티특전은 대표적으로 뷰티 셀럽 실무 특강, VIP 컬렉션 쇼 참가, 1인 크리에이터 뷰티 유튜버 지원, 에끌리아 뷰티 프로젝트 등이 있다.

현재 고교위탁 과정을 알아보는 인문계 고등학교 2학년 및 미용대학교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입시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부모 설명회 및 진로로드맵 설계로 체계적인 고등학교 위탁교육을 지도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는 2019 예비 고교위탁생 모집을 선착순 선발로 진행하고 있으며,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