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초등학생과 아빠가 함께 여름 별자리 천체관측 프로그램 진행 중이다. (제공: 오산시) ⓒ천지일보 2018.11.20
지난 8월 초등학생과 아빠가 함께 여름 별자리 천체관측 프로그램 진행 중이다. (제공: 오산시) ⓒ천지일보 2018.11.20

도서관 하늘정원에서 친구, 가족과 함께 행사 운영

[천지일보 오산=이성애 기자] 오산시 꿈두레도서관이 오는 21일 도서관 옥상 하늘정원에서 관내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천문대로 변한 도서관’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8월 초등학생과 아빠가 함께 여름 별자리를, 이달 14일 에 엄마와 함께 달 표면, 견우와 직녀별 등을 관측한 데 이어 세 번째로 진행되는 천체관측 프로그램이다.

시 도서관 진로독서프로그램인 알쓸신직(알아두면 쓸 데 많은 신기한 직업사전)의 일부로 운영되는 21일 행사는 과학동아천문대 김영진 천문대장의 천문연구원 직업 체험 특강과 천체망원경을 통해 볼 수 있는 겨울 밤하늘의 천체를 관찰하는 활동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도심 속 도서관에서 별자리를 관측하는 이색 체험은 꿈 많은 아이들에게 우주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소중한 추억을 간직하게 할 것으로 기대돼 지역 어린이와 학부모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천체관측 참여는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사전신청을 통해 가능하며, 기상 상황의 영향을 많이 받는 천체관측 특성 상 수업 일정 또는 내용은 변동될 수 있다.

오산시 도서관 관계자는 “오산시 청소년들이 도서관에서도 쉽게 과학문화를 접하며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달시킬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