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서비스가 불친절하다는 이유로 서울 강서구의 한 pc방 아르바이트생을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김성수(29)가 22일 오전 정신감정을 위해 충남 공주의 국립법무병원 치료감호소로 이송되고 있다. ⓒ천지일보 2018.10.22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서비스가 불친절하다는 이유로 서울 강서구의 한 pc방 아르바이트생을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김성수(29)가 22일 오전 정신감정을 위해 충남 공주의 국립법무병원 치료감호소로 이송되고 있다. ⓒ천지일보 2018.10.22

20일 치료감호소→경찰서 이송

김성수 “유족에 너무너무 죄송”

21일 기소의견으로 검찰 송치

결과발표에 동생 공범 여부 주목

[천지일보=홍수영 기자] ‘강서구 PC방 살인’사건을 수사하는 경찰이 20일 국립법무병원(공주치료감호소)으로부터 피의자 김성수(29)의 신병을 인계했다.

이날 오전 11시 33분쯤 유치장이 있는 서울 양천경찰서에 도착한 김성수는 심신미약이 인정되지 않은 것에 대한 취재진의 질문에 “죄송합니다”라고만 답했다.

김성수는 동생의 공범 의혹에 대해 부인했다. 그는 “동생이 피해자를 붙잡았을 때부터 흉기를 사용했나”란 물음에 “아니오”라고 답했고 “(피해자가) 쓰러진 이후 흉기를 사용했나”란 질문엔 “네”라고 말했다.

유족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냐는 물음엔 “너무너무 죄송합니다”라고 밝힌 뒤 경찰서로 들어갔다.

김성수는 지난달 14일 강서구 한 PC방에서 아르바이트하던 신모(21)씨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수사 과정에서 김성수가 경찰에 우울증 진단서를 제출한 사실이 알려져 심신미약을 이유로 처벌이 약해지면 안 된다는 여론이 들불처럼 번져나갔다.

감정유치 영장을 발부받은 경찰은 지난달 22일 김성수를 공주치료감호소에 보내 정신감정을 받게 했다. 정신감정 결과 김성수는 심신상실·심신미약 상태가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고 법무부가 지난 15일 밝혔다.

경찰은 김성수를 검찰에 넘기며 최종 수사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특히 경찰이 김성수 동생 공범 여부에 대해 어떤 결론을 내릴지 이목이 쏠리고 있다.

피해자 유족은 김성수가 흉기를 휘두를 당시 김성수의 동생(27)이 피해자를 붙잡는 등 범행을 도왔다며 동생을 살인죄 공범으로 처벌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경찰은 김성수의 동생이 범행을 공모했거나 방조했다고 보기 어렵다는 입장이지만, 내·외부 전문가들과 법률적 판단을 위한 검토를 벌이며 신중한 모습을 보였다. 경찰은 살인이나 상해치사 공범보다는 공동폭행 혐의를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21일 범행 당시 폐쇄회로(CC)TV를 분석한 자료와 김성수의 동생에 대한 거짓말탐지기 조사 결과 등을 종합해 최종 수사결과를 발표할 방침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