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송정해수욕장 전경.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 2018.11.20
부산 송정해수욕장 전경.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 2018.11.20

음란물 동영상 시청하던 직원의 실수

[천지일보 부산=김태현 기자] “송정해수욕장 스피커에서 이상한 소리가 나오고 있어요”

지난 19일 낮 12시 20분께 부산 해운대구 송정해수욕장 공용 안내 방송시스템을 통해 음란 동영상의 낯뜨거운 소리가 안내 스피커를 통해 10여분 간 방송되는 소동이 발생했다.

그 사이 해운대구청과 해운대관광시설관리사업소 측에 “송정해수욕장 스피커에서 이상한 소리가 나오고 있다”는 내용의 신고가 빗발쳤고 확인 결과 해당 소리는 기간제 관광통역안내원 A(63)씨가 시청하던 음란물 동영상에서 난 소리로 밝혀졌다.

관광안내소 사무실에서 일하는 A씨가 사무실 내 정보검색용 컴퓨터로 해외 음란물을 시청했고 그 소리가 공용 안내 방송시스템을 통해 고스란히 해수욕장 안내 스피커로 송출된 것이다.

사업소 관계자는 “9월부터 이곳에서 일한 A씨가 정보검색용 컴퓨터의 음성케이블이 방송 장비 점검 차 안내방송용 스피커에 연결된 것을 미처 모르고 음란물 재생 버튼을 눌렀던 것으로 확인됐다”고 전했다.

구와 관광시설사업소 측은 우선 A씨의 업무를 중단시켰으며 추후 징계 수위를 논의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