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와이브로는 현재 서울∙인천∙수원 등 수도권 지역에서 와이브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10월부터 부산∙대구∙광주∙대전∙울산 등 5대 광역시와 경부∙중부∙호남∙영동고속도로(중부는 서울~대전 구간)에 와이브로 망 구축을 완료하고, 와이브로 서비스를 제공 중인데 와이브로가 활성화 되면서 Show에서는 와이브로 결합으로 다양한 브랜드별 노트북, 넷북까지 받아 이용 할 수 있는 프로모션들을 진행 중이다.

이 중에 삼성전자의 노트북 Q230도 받아 볼 수 있는데 Q230 모델은 12.1인치 1.8kg 무게로 인텔 코어i3 프로세서와 2GB DDR3 메모리, 320GB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를 탑재했다.

Q230 노트북은 노트북PC에서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엔비디아 GPU나 인텔의 내장 그래픽을 자동 선택함으로써 배터리 지속시간을 최적으로 유지하고 최상의 성능을 가능하게 하는 엔비디아 옵티머스(Optimus) 기술을 탑재했다. 옵티머스 기술이란? 사용자가 그래픽 연산이 많이 필요한 작업을 할 경우 자동으로 노트북에 탑재된 외장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도록 한다. 반대로 인터넷, 문서작성 등 그래픽 성능이 크게 필요 없는 작업을 할 경우 인텔의 내장 그래픽으로 자동 전환해준다.

외장 그래픽 카드와 내장 그래픽 카드의 소비전력이 다르기 때문에 이를 적절하게 조율해 전력소모를 줄여 상대적으로 배터리 사용시간이 길어지게 된다. 외장형 그래픽 프로세서를 장착한 유사 제품과 비교하면 최대 2배까지 배터리 지속시간을 늘릴 수 있다. 쉽게 풀이하면 3D 게임, 비디오 등 GPU 활용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때는 고성능 엔비디아 GPU가 담당하고, 웹 서핑이나 이메일 등 기본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때는 내장 그래픽 프로세서를 사용된다. 옵티머스 기술은 배터리의 효율성을 높여서 노트북 사용시간을 늘려주는 기술로 제품 선택에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는 부분이다.

라인업 노트북 Q230은 와이브로 가입으로 노트북에 대한 지원을 받아 부담 없이 이용 할수 있다.

온라인 KT SHOW 와이브로 가입신청은 접수부터 개통, 배송까지 1~2일 안에 신속히 처리하고 있는 와이브로 서비스(http://www.wibroservice.co.kr/)를 통하면 되는데 와이브로 결합 넷북 가입 시에는 가입비 면제, 와이브로 14일 무료, 와이브로 단말기 무료, 배송비 무료를 포함해 푸짐한 사은품까지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삼성넷북을 구매한 고객한테는 특별이벤트 진행으로 100만 원 상당의 무료 인터넷동영상 강의를 제공하고 있는데 강의 내용은 초급형인 윈도우 사용법부터 고급단계인 html 태그교실, 프리젠테이션까지이며 MOS(엑셀, 파워포인트, 엑세스, 워드) 워드프로세서, 포토샵 CS3, TOEIC 자격증 과정까지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