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시설공단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주정부·과학기술평가응용청 등 철도관련 고위 공무원 9명을 한국의 선진 철도기술을 전수키 위해 한국으로 초청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한국철도시설공단) ⓒ천지일보 2018.11.19
한국철도시설공단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주정부·과학기술평가응용청 등 철도관련 고위 공무원 9명을 한국의 선진 철도기술을 전수하기 위해 한국으로 초청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한국철도시설공단) ⓒ천지일보 2018.11.19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한국철도시설공단(이사장 김상균)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주정부·과학기술평가응용청 등 철도 관련 고위 공무원 9명을 한국으로 초청해 지난 11~16일 철도공단 본사 등에서 한국의 선진 철도기술을 전수했다.

국토교통부 국제개발협력 사업(ODA)의 일환으로 시행한 이번 연수 프로그램은 ▲한국의 민관합작투자사업(PPP사업) 소개 ▲리스크 관리 및 PPP사업의 성공·실패 사례 등의 강의와 국토발전전시관·서울교통공사 관제실 등을 방문하고 진접선 복선전철(당고개~진접) 3공구 건설현장을 견학하는 등 한국의 선진 철도기술을 체험하는 것으로 구성됐다.

김상균 이사장은 인도네시아 공무원들과 면담에서 한국의 철도발전이 경제발전에 미친 영향을 설명하며 인도네시아에도 철도발전을 통한 경제성장을 접목시켜 양국이 함께 제3국으로 동반 진출을 위한 가교역할을 해줄 것을 요청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