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6 안산시, 시화호 뱃길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개최ⓒ천지일보 2018.11.16
안산시가 지난 15일 시화호 뱃길 조성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제공: 안산시) ⓒ천지일보 2018.11.16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경기 안산시(시장 윤화섭)가 지난 15일 시화호 뱃길 조성사업 실시설계(안)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옛 사리포구에 위치한 해양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시의원과 지역주민,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사업 추진부서에서 단계별 시설 및 운영계획을 발표하고 참석자들의 질의응답이 이어지며 전반적인 사업계획에 대해 폭 넓은 의견을 나눴다.

이날 시는 참석자들이 뱃길 조성에 대해 전반적으로 동의하고 있음을 확인했으며, 다만 송전철탑과 조력발전소 가동으로 인한 조류와 수심변화에 적절하게 대응해야 한다는 우려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대부도 수산업 경영인 연합회장, 대부도 어촌계장도 참석해 수산업 종사자와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요구했다. 이에 대해서는 별도의 자리를 마련해 다시 한 번 의견수렴의 기회를 갖자고 합의했다.

시는 시화호 뱃길 조성사업을 위해 지난 2015년 운항 타당성 조사와 2016~2017년 기본계획 및 타당성 조사 용역, 지방재정 투자심사를 완료했다. 총 사업비 70억원을 확보해 지난 1월부터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주민설명회를 통해 제출된 의견을 실시설계에 반영해 보완하고 최종 추진 방침을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