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4 단원보건소, ‘2018년 음주 폐해 예방’우수기관상 수상ⓒ천지일보 2018.11.16
안산시 단원보건소가 지난 14일 ‘2018년 음주 폐해 예방’ 우수기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안산시) ⓒ천지일보 2018.11.16

충실성, 효과성, 전파가능성 등에서 높은 평가 받아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경기 안산시 단원보건소(소장 이건재)가 지난 14일 서울시 포스트타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18년 음주 폐해 예방의 달 기념행사’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기념행사는 사회적인 음주 폐해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줄어드는 술잔 여유 있는 아침’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웠으며, 관련 유공자 포상 및 심포지엄으로 진행됐다.

단원보건소는 음주 폐해 예방 사업의 충실성, 효과성, 전파가능성 등 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건재 소장은 “앞으로 보건복지부 음주 폐해 예방 사업 방향에 발맞춰 안산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유관기관과 연계·협력을 확대해 지역사회 절주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지역주민의 음주 폐해 예방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건복지부는 연말연시 음주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 대응 및 범국민적 지지확보를 위해 ‘음주 폐해 예방 실행 계획’을 발표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