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핵무기연구소를 현지지도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출처: 연합뉴스)
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핵무기연구소를 현지지도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이민환 기자]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새로 개발한 첨단전술무기 실험을 지도했다고 북한 조선중앙방송이 16일 보도했다.

김 위원장이 국방과학원 시험장을 찾아 오랜 기간 개발한 첨단전술무기가 영토를 철벽으로 보위하고 전투력을 강화하는 데 의의를 가진다고 말했다고 방송은 전했다.

김 위원장이 북한군의 무기 실험을 현장에서 지도한 것은 지난해 11월 보도된 대륙간탄도미사일급 ‘화성-15형’ 발사 이후 처음으로 최근 북미협상의 답보 상황을 의식한 대미 견제성 행보로 풀이된다.

방송은 북한이 실험한 구체적인 무기 종류는 밝히지 않았다.

김 위원장은 해당 무기의 위력을 보고 “우리 국방과학자들과 군수노동계급이 나라의 방위력을 높이는 데서 또 하나 커다란 일을 해 놓았다”고 평가했다.

이어 “오늘의 이 성과는 당의 국방과학기술 중시 정책의 정당성과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우리의 국방력에 대한 또 하나의 일대 과시로 되며 우리 군대의 전투력 강화에서 획기적인 전환”이라고 했다.

또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생전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여 직접 개발을 이끌었던 무기체계”라며 “유복자 무기와도 같은데 오늘의 이 성공을 보니 우리 장군님 생각이 더욱 간절해진다"”고 말했다.

이번 지도에는 최룡해 노동당 부위원장과 리병철 전 군수공업부 제1부부장, 조용원 당 조직지도부 부부장, 김창선 국무위원회 부장 등이 동행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