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 오헬스뉴스(경희의료원)) 미용성형은 성형외과의 한 분야로 미와 의술을 접목시킨 의학 분야라 할 수 있다. 미용 성형에는 크게 눈성형, 코성형, 안면윤곽교정술, 지방성형술, 유방성형술, 노안주름제거성형술 등으로 나눌 수 있다.

눈성형 중 대표적인 것이 쌍꺼풀 수술로 방법에는 매몰법과 절개법이 있다. 눈성형에는 이외에 안검하수(눈꺼풀 처짐), 안검내반(눈꺼풀 속말림), 몽고주름이 심할 경우 교정하는 수술 등이 있다.

코성형 중 많이 시행되는 수술은 낮은 코를 높이는 수술이다. 콧등과 코끝을 높이는 성형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콧등은 고어텍스나 실리콘 등의 인공삽입물을 넣고 코끝은 자신의 귀 연골이나 인공진피조직을 넣어 뾰족하게 만든다. 이외에도 휘어진 코, 매부리코, 짧은 코, 너무 큰 코 등을 교정하는 수술도 있다.

안면윤곽교정술은 턱이나 광대뼈가 돌출돼 안면이 커 보이는 경우, 이를 교정하는 수술을 말한다. 사각턱 교정술, 주걱턱 교정술, 광대축소술 등이 있는데 모두 입안에 절개를 하고 전신마취 하에 수술을 한다. 근래에는 씹는 기능을 하는 교근이 두꺼워서 턱이 넓어 보이는 경우 보톡스나 중주파를 이용한 교근축소술을 하기도 한다.

지방성형술은 크게 지방흡입술과 지방주입술로 분류되는데 지방흡입술은 국소적 또는 비정상적으로 비후된 지방을 줄여주는 수술이고 지방주입술은 자신의 몸에 과축적된 지방을 뽑아 함몰된 부위에 넣어주는 방법이다.

유방성형술에는 유방확대술과 유방축소술, 처진 유방교정술 등이 있다. 유방확대술은 겨드랑이나 유방 밑주름을 따라 절개한 후 삽입물을 넣어 주는 수술이고 유방축소술은 유방이 지나치게 커서 만성어깨통증과 피부염 등이 발생할 경우 최소한의 과잉 유방조직을 제거하는 수술이다. 또 처진 유방은 유방하수라고도 하는데 남는 조직을 일부 절제하고 처진 유방을 올려준다. 이때 유방확대술이나 유방축소술을 병행할 수도 있다.

노안 주름제거 성형술에는 늘어진 위·아래 눈꺼풀에 대한 수술, 눈 주위 주름과 미간 주름제거, 안면 중앙이나 하부의 팔자주름 제거, 이마나 눈썹이 처진 경우 얼굴 전체 늘어진 피부에 대한 수술 등 여러 가지가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