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소방서(서장 이정래)가 15일 3층 대회의실에서 양성평등 및 4대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천지일보 2018.11.15
안산소방서가 15일 양성평등 및 4대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제공: 안산소방서) ⓒ천지일보 2018.11.15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경기 안산소방서(서장 이정래)가 15일 3층 대회의실에서 양성평등 및 4대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소방공무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1월중 월례조회 및 직장교육훈련을 실시하고 양성평등 및 4대 폭력 예방교육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안명자 강사를 초청해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직장 내 성희롱 방지와 동료 간 성희롱 없는 밝은 직장분위기 조성을 위해 성희롱 예방의 필요성, 현명한 판단기준과 대처방안 등에 대한 교육으로 공직자의 성 윤리의식 확립을 통해 성범죄 없는 건전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안명자 강사는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성희롱 등 4대 폭력의 문제점과 사회적 부작용, 개인적인 피해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해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정래 서장은 “이번 외부강사 초빙 교육을 통해 직장 내 성희롱 방지와 동료 간 상호 존중하는 밝고 건강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하여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