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강은영 기자]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11.9
[천지일보=강은영 기자]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11.9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자유한국당이 “문재인 정부는 귀족노조와 손 끊고 진정한 협치를 복원하라”고 주장했다.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15일 논평에서 “민노총이 석 달 새 7곳의 관공서를 점거했다. 선량한 일반인이라면 가까이 가기도 꺼리는 곳을 제 집처럼 들어와서 빚쟁이가 빚 갚으라는 듯 엄포를 놓고 있다”며 “집시법 위반, 공무집행 방해, 업무방해에 해당하는 명백한 불법행위”라고 비난했다.

이어 “그런데도 법을 수호해야 할 검경은 손끝 하나 못 건드리고 그들을 돌려보냈다. 대명천지가 무법천지로 변한 느낌”이라며 “왜 이런 일이 일어나는가? 바로 촛불정권임을 자임하는 문재인 정권의 탄생에 귀족노조인 민노총이 큰 공헌을 했고 엄청난 지분을 갖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윤 대변인은 “촛불의 의미를 독점하고, 민주적 방식에 의한 선거가 아닌 촛불을 권력 정당성의 기반이라고 생각하는 문재인 정권에게 처음부터 예견된 문제였다. 적폐도 이런 적폐가 없다”고 지적했다.

또 “언제까지 일부 귀족노조의 불법을 눈감아줄 것인가? 일반 국민은 마트에서 빵 하나 훔쳐도 장발장 신세가 되는데 임금도 특권, 고용도 특권을 누리는 귀족노조에게 이제 불체포특권까지 주려 하는가?”라고 반문했다.

그는 “집권을 위한 연합은 정치적으로 용인될 수 있는 부분”이라며 “그러나 국정운영을 그렇게 해선 안 된다. 더 이상 민노총의 떼쓰기에 끌려가지 말고 법치주의에 기반한 정상적 국정운영 시스템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불법을 자행하는 반민주, 반법치주의 민노총 세력과의 결탁관계를 끊고 불법적 행위를 엄정하게 처벌해야 한다”며 “국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야당과 함께 손잡고 가는 진정한 협치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또 “문재인 대통령은 현 정부를 지지했든 지지하지 않았든 모든 국민의 대통령이 되겠다고 했다. 이 말이 허언(虛言)이 아님을 행동으로 보여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