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D 캐비어 블랙 하드디스크 (제공: 웨스턴디지털 코리아)

[천지일보=유용주 시민기자] 14일 세계적인 저장장치 업체인 웨스턴디지털 코리아(지사장 조원석, 이하 WD 코리아)는 최근 출시한 인기게임 ‘스타크래프트2’ 등의 이유로 고성능 PC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자사의 고성능 하드디스크 드라이브인 ‘WD 캐비어 블랙’이 게임 사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공식 소식통 등을 통해 밝혔다.

WD코리아는 지난 한 달 간 스타크래프트2 제작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국내 e스포츠 및 방송 파트너사인 ‘곰TV’와 함께 WD 캐비어 블랙제품 체험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벤트는 최근 출시된 인기 게임 ‘스타크래프트2’를 WD 하드디스크 제품으로 교체 후 성능을 비교하는 체험기를 공모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이에 이벤트 참가자들은 타사 하드 제품을 비롯하여 WD에서 기존 및 최근 출시한 제품 등 여러 제품들을 벤치마크 테스트해 수많은 체험기들이 공모됐다.

몇몇 참가자들은 게임로딩에 걸리는 속도를 비교함과 동시에 게임실행 동영상을 같이 올리는 등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 하드디스크 교체에 따른 성능변화를 알 수 있도록 했다.

이벤트에 참가한 한 블로거는 “이벤트에 참가하기 전에는 CPU나 그래픽 카드 변동 없이 하드를 교체하는 것에 대해 큰 기대를 하지 않았다”며 “그러나 이번 이벤트를 해보니 하드 교체에 따른 속도 변동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WD코리아 조원석 지사장은 “이번 이벤트가 실제 사용자들의 경험을 통해 WD하드의 기술력을 입증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최근에 출시된 스타2 외에도 여러 대작게임들이 출시를 기다리고 있어 최상의 성능을 자랑하는 캐비어 블랙에 대한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망했다.

한편 ‘WD캐비어 블랙’ 하드디스크는 오는 22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스타2 제작사 블리자드가 주최하는 ‘블리즈컨 2010’에 사용될 예정이며 공식제품으로 지정된 상태이다. 또한 이번 공식 제품지정을 기념해 트위터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이번에 출시된 ‘WD캐비어 블랙’ 하드디스크는 WD의 일반 사용자용 제품 중 최고사양 모델로 그래픽, 동영상, 대용량 작업 및 고사양 게임 등에 적합한 모델이다. 출시된 용량 또한 최소 640GB에서 2TB로 다양하며 하드 내부 캐시메모리도 64MB로 고성능을 자랑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