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역 폭행사건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이수역 폭행사건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이수역 폭행사건 관련자인 남성 3명과 여성 2명이 14일 경찰에 입건됐다. 서울 동작경찰서는 이들 5명을 폭행 혐의로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식조사는 아직 이뤄지지 않았지만 폭행사건을 두고 양측의 주장이 상반된 것으로 전해졌다.

서로 자신들이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입장이다. 이에 따라 경찰은 정확한 정황을 따지기 위해 CCTV 분석에 들어갈 계획이다.

이수역 폭행사건은 지난 13일 밤 온라인 커뮤니티, SNS 등에는 ‘이수역 폭행사건’이라는 게시물이 올라오면서 화제가 됐다. 해당 게시물에 따르면 이날 새벽 4시경 이수역 한 맥주집에서 폭행이 벌어졌다.

게시물에 올라온 주장에 따르면 피해를 주장하는 여성 2명은 자매 사이다. 이들이 이수역의 한 술집에서 맥주를 마시던 중 다른 테이블과 싸움이 붙어서 20대 남성들이 말싸움에 끼어들면서 폭행사건이 발생했다.

네티즌은 “커플과의 시비 중 5명의 남성무리가 끼어들어 ‘메갈년’이라며 선시비를 걸며 벌어진 폭행 사건입니다”라고 설명했다.

피해를 주장하는 여성은 “저는 1:4로 지구대로 이동하여 진술서를 쓰고 경찰서로 이동됐으며 경찰차 두대에 나눠 타고 이동하였는데 저는 언제 해코지를 당할지 몰라 두려웠다”고 밝혔다.

그는 “경찰, 형사 분들이 많았지만 두려움에 공감해 줄 여자 경찰은 없었다”며 “경찰차에서 이동하는 와중에 잠을 잘 수 있던 나태함, 진술서를 쓰고 대기하는 와중에도 담배를 피러나가고 자유로이 움직 일 수 있던 여유로움, 대기 시간에 신발 벗고 누워 있을 수 있는 편안함, 남자 넷이 뭉쳐있는데 여자 하나 뭐가 무서웠겠습니까. 경찰관도 다 남자이고 본인들의 하소연을 시시콜콜 저마다 피해자라고 다 같이 얘기할 수 있는데”라고 호소했다.

이어 “언니는 뼈가 거의 다 보일 정도로 뒷통수가 깊이 패여 바늘로 꿰맸으며 어지럼증과 두통 속쓰림 울렁거림으로 고통 받고 있다”며 “밥도 제대로 먹지 못해 흰죽만 한두입 먹고 입원한 지금까지 계속해서 검진과 진료를 받고 있으며 반나절 이상은 수면 상태”라고 피해상황을 덧붙였다.

그는 또 “비슷한 폭행 경험이 있거나 법률 절차 관련 잘 알고 계시는 분들 언제든 연락주세요. 저희는 피해자가 아닌 (제지하는 과정에서 잡아서) 피의자 신분이 되었다”라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