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8개 단체·청소년 130여명 참여
청소년쉼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 거리상담도 진행

[천지일보 광주=이미애 기자] 광주시가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 시험일인 15일 오후 6시부터 동구 충장로와 금남로 일대에서 ‘청소년 유해환경 정화 캠페인’을 펼친다.

이번 캠페인에는 광주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협의회 대표 단체인 한국청소년인권센터를 비롯한 광주YWCA, 광주흥사단 등 8개 단체와 청소년 등 130여 명이 참여해 청소년 음주와 흡연 예방, 청소년 유해환경 정화를 내용으로 길거리 캠페인과 홍보물 배부 등을 할 예정이다.

또한 광주시 5개 청소년쉼터와 시·자치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6개 기관이 연합해 오후 5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탈선을 예방하기 위한 ‘광주권역 거리상담’도 한다.

거리상담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앞 이동상담차량에서 진행하며, 보드게임과 노래방을 갖추고 간식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청소년삶디자인센터 앞 부스에서는 가출·위기청소년 발굴 및 보호강화를 위한 캠페인, 거리상담 및 심리검사, 손거울 만들기 등 문화체험을 할 수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과 거리상담을 통해 수능시험 후 긴장감에서 해방된 청소년들의 일탈행위를 예방하고 청소년들을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청소년유해환경 개선을 위한 유해업소 지도·점검과 캠페인 등을 연중 실시하고 ‘청소년유해환경 상설감시단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