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일종 충남도당위원장이 10일 천안시 세종웨딩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1.10
성일종 충남도당위원장이 10일 천안시 세종웨딩홀에서 열린 신년인사회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8.1.10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태영호 전 주영 북한공사가 반미단체의 협박으로 인권 침해를 당하고 있어 국가인권위 차원의 대응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자유한국당 성일종 의원은 13일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최영애 국가인권위원장을 상대로 북한인권 정책 후퇴 문제와 반미단체의 태 전 공사 인권침해 문제를 제기했다. 

성 의원은 “인권위원회 소관 예산은 아니지만 통일부 소관 예산 중 북한인권재단 운영비 항목 128억원 중 112억원이 삭감되는 등 북한인권 관련 사업이 축소되었는데 인권위 차원으로 우려를 표명하는 등 의견을 내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최근 태영호 전 주영 북한공사가 반미단체의 협박으로 인해 강연 등 북한인권활동이 중단된 상태로, 자유를 향해 대한민국을 찾은 태 공사의 인권이 침해된 사실이 알려진 만큼 인권위 차원의 입장을 냈어야 한다”고 말했다. 

최 위원장은 “진정이 들어오거나 경우에 따라서 문제가 있다면 적극 나서겠다”고 답했다. 북한인권재단 예산 삭감에 대해서도 “삭감된 사실은 몰랐으나 살펴보겠다”고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