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백민섭 기자]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 ‘지스타 2018’ 참가에 맞춰 오는 13일 출시하는 신규 클라우드 상품 'GAMEPOT'의 주요 기능. (제공: 네이버) ⓒ천지일보 2018.11.12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 ‘지스타 2018’ 참가에 맞춰 오는 13일 출시하는 신규 클라우드 상품 'GAMEPOT'의 주요 기능. (제공: 네이버) ⓒ천지일보 2018.11.12

“게임 개발·운영기능 손쉽게 구현”

“각 게임사에 최적화된 서비스”

“비즈니스 운영 노하우 공유”

[천지일보=백민섭 기자]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 ‘지스타 2018’ 참가에 맞춰 게임사들을 위한 새로운 클라우드 상품 'GAMEPOT'을 오는 1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GAMEPOT'은 게임 개발과 운영에 필요한 공통된 기능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로그인·PUSH 알림·쿠폰 기능 등 이용자의 편의성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관리자에게 개인화된 대시보드를 제공하는 등 게임 서비스 운영 전반에 걸쳐 다양한 기능 탑재했고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다양한 상품과 결합을 할 수 있어 확장성이 쉽다.

'지스타 2018'에 참여하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B2B 전시관에 체험존이 따로 마련될 예정이며 방문 시 해당 게임사의 규모 및 게임 특성에 맞춰 효율적인 관리 노하우와 추가 개발에 대한 비용 절감 방안에 대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 따르면 “전 세계 120여개 국가에 배치된 서버를 통해 국내 및 해외 사용자에게 빠르게 콘텐츠를 전송할 수 있다”라며 “고품질의 게임 서비스를 안전한 인프라 환경 위에서 제공하는 것이 최대 강점”이라고 설명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