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광진구, 30일까지 ‘광진 새로운 브랜드’ 공모
서울 광진구, 30일까지 ‘광진 새로운 브랜드’ 공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 (제공: 광진구)
김선갑 광진구청장 (제공: 광진구)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서울 광진구가 구민이 꿈꾸고 함께 만들어갈 광진의 내일을 담은 새로운 브랜드를 찾기 위해 ‘광진구 도시브랜드(BI)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민선 7기 구정방향 및 목표 정립에 따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광진의 정체성과 미래비전을 확립하고자 마련했다.

공모 주제는 민선 7기 슬로건 ‘구민이 꿈꾸는 가치, 함께 만드는 광진’으로, ‘광진’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대표적인 도시 이미지와 광진 비전을 함축적이고 친근하게 표현한 8자 이내의 짧은 문구 혹은 이미지·문구를 선정할 예정이다.

구는 응모된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아 광진의 ‘이야기’와 구민의 ‘공감’이 있는 고유 브랜드를 제정할 계획이다.

당선작은 브랜딩 전문가가 참여한 3차 심사를 거쳐 12월 중 발표할 계획이며, 최우수작 100만원, 우수작 50만원, 장려작 30만원을 시상금으로 수여한다.

특히 최우수작으로 당선된 도시 브랜드는 디자인 리터칭을 통해 상징적 이미지를 창출한 후 브랜드(BI) 표준 사용안을 개발해 지역 내 각종 시설, 간행물, 현수막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 기간은 이달 30일까지이며, 광진구 도시 브랜드 개발에 관심있는 개인 혹은 3인 이하 팀이면 누구나 응모가능하다.

응모 방법은 광진구 홈페이지 혹은 담당자 이메일(lms0722@gwangjin.go.kr), 우편 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기획예산과 기획팀(450-7264)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구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공모전인 만큼 구민이 인식하는 도시 이미지와 추구하는 방향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있다”며 “민선 7기 슬로건의 의미를 잘 담은 광진 고유의 브랜드를 만들어 구정 전반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