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5급 승진대상자 확정 발표
전남도교육청, 5급 승진대상자 확정 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8일 ‘2018년도 5급 사무관 승진대상자’ 26명을 확정, 발표했다. (제공: 전라남도교육청) ⓒ천지일보 2018.11.9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8일 ‘2018년도 5급 사무관 승진대상자’ 26명을 확정, 발표했다. (제공: 전라남도교육청) ⓒ천지일보 2018.11.9

역량·업무실적·다면·평판도 평가
혁신 교육 추진 전남교육 미래 기대

[천지일보 전남=김미정 기자]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8일 ‘2018년도 5급 사무관 승진대상자’ 26명을 확정, 발표했다. 직렬별 승진대상자는 교육행정 24명, 시설 1명, 사서 1명이다. 

교육청은 이번 승진대상자들의 기획력, 리더십, 자질 등을 확인하는 역량평가와 6급 근무 기간 조직 기여도, 업무 충실도 등을 확인하는 업무실적평가, 선·후배 다면평가 및 6개월 이상 근무한 동료들의 평판도 평가 과정을 거쳐 선정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특히 올해에는 공무원노동조합, 일선 학교 근무자 등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해 다면평가 위원 확대 및 등급 분포비율 변경, 업무실적 점수 간극 축소 등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인사행정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고 전했다.

도교육청은 지난 2012년부터 5급 사무관 승진시험을 기존 시험방식에서 직장에서 일하는 분위기 조성과 조직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유능한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심사승진제로 변경했다. 평가에는 업무실적 평가 20%, 역량평가 30%, 다면평가 30%, 승진후보자명부점수 20%가 반영된다.

장석웅 교육감은 “혁신 전남교육을 이끌어 갈 관리자를 선발하는 이번 시험에서 주위 신망이 두텁고 조직 사회에서 인정받는 유능한 인재들이 선발됐다”며 “핵심 인재인 이들이 전남교육을 이끌어 나가는 동력이 될 것이며, 행복한 전남교육 실현을 위해 앞으로도 맡은 자리에서 더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번에 확정된 승진대상자들은 오는 19일부터 12월 14일까지 중앙교육연수원에서 시행하는 교육을 이수한 후 오는 2019년에 승진 임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