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장흥군이 오는 15일까지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을 공개 모집한다. (제공:장흥군) ⓒ천지일보 2018.11.7
전남 장흥군이 오는 15일까지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을 공개 모집한다. (제공:장흥군) ⓒ천지일보 2018.11.7

창의적 아이디어 통해 소통·참여 행정 구현

금상 200만원 은상 100만원 등 21명 시상

[천지일보 장흥=전대웅 기자] 전남 장흥군이 오는 15일까지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을 공개 모집한다.

군민과 공무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행정의 효율성을 더하고 소통과 참여 행정을 구현한다는 목적으로 정책제안을 받는다.

공모 분야는 경제, 관광, 복지, 인구, 행정 등 군정 발전에 기여할 방안을 중점으로 한다.

세부 모집 내용으로 경제 분야에서는 농림축산과 해양수산분야 경쟁력 증진, 관광 분야는 국·내외 장흥군 인지도 제고와 관광문화 활성화 방안 등이다. 이밖에도 군민 생활 안전 제고와 복지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 인구증가 방안, 비용 절감과 행정 능률을 향상할 수 있는 제안을 포함한다.

우수 제안에 대한 시상금과 시상 폭도 적지 않다. 금상 2백만원, 은상 1백만원, 동상 50만원을 비롯해 장려상과 노력상 등 21명을 시상한다.

평가는 제안 관련 부서에서 1차 심사를 통해 채택 여부를 가리고 군정 조정위원회의 2차 심사를 통해 제안 등급을 결정한다.

군은 오는 12월 말까지 우수제안을 시상하고 내년 군정 운영에 반영할 시행계획서를 마련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정책제안을 통해 군민이 군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계기를 만들고 군민 소통의 접점이 넓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