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성완 기자] 인천 교회 ‘그루밍 성폭력’ 피해자들이 6일 서울 종로구 한국기독교회관에서 기자회견에서 열고 있다.  ⓒ천지일보 2018.11.7
[천지일보=김성완 기자] 인천 교회 ‘그루밍 성폭력’ 피해자들이 6일 서울 종로구 한국기독교회관에서 기자회견에서 열고 있다. ⓒ천지일보 2018.11.7

[천지일보=이지솔 기자] 인천 한 교회의 청년부 목사가 10대 여성 신도들을 상대로 8년간 ‘그루밍 성폭력’을 저질렀다는 의혹이 제기돼 논란이 되자 경찰이 내사에 착수했다. 그루밍 성폭력은 정신적으로 길들인 뒤 자행하는 성범죄를 말한다.

인천지방경찰청 여성청소년수사계는 최근 언론 보도를 통해 관련 의혹을 접하고 해당 목사를 내사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경찰청은 사안이 중요하다고 판단해 목사의 교회 주소지 관할 경찰서가 아닌 인천경찰청이 직접 수사하라고 지시했다.

경찰은 전날 서울 종로구 한국기독교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연 피해자 측 지인과 우선 접촉을 시도해 사건 경위부터 파악하고 있다.

의혹을 받는 목사는 인천시 부평구에 있는 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 합동 소속 A교회의 청년부 김모(35)목사로, 전도사 시절인 2010년부터 올해 초까지 교회에 다니는 10대와 20대 여성 신도 20여명을 대상으로 그루밍 성폭력을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김 목사는 지난해 말 잠적해 현재 필리핀에 머무는 것으로 알려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