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소방서(서장 이정래)가 7일 3층 대회의실에서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의용소방대원 27명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천지일보 2018.11.7
안산소방서가 7일 3층 대회의실에서 신규 의용소방대원 27명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안산소방서) ⓒ천지일보 2018.11.7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경기 안산소방서(서장 이정래)가 7일 3층 대회의실에서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의용소방대원 27명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날 행사는 ▲임명장 수여 ▲격려사 ▲기념촬영 ▲특별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임명장 전달 후 대원으로서 반드시 숙지해야 할 관련법령과 조례 등 기본 소양교육을 실시하고, 소방차 방수 수관 수압체험, 수관전개, 연결 및 회수법 등 현장활동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안산소방서 의용소방대는 12개대 267명으로 조직된 소방 보조조직으로 평소에는 생업에 종사하다가 화재 등 대형재난 발생 시 현장에서의 소방보조 활동과 벌집제거 등 생활안전구조, 각종 캠페인 및 봉사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이정래 서장은 “항상 시민의 안전을 위해 수고하는 의용소방대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의용소방대원으로서 사명감과 자긍심을 가지고 지역사회 지킴이로서 역할을 충실히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