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가득 메운 미세먼지. ⓒ천지일보 2018.5.14
도심 가득 메운 미세먼지. ⓒ천지일보 2018.5.14

[천지일보=임혜지 기자] 입동(立冬)인 7일은 서해상에 위치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강원영동은 가끔 비가 오겠고 그 밖의 중부지방은 오전까지 비가 조금 오겠으며, 오후에도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아침부터 산발적으로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영동북부 10~40㎜, 강원영동중남부·경북동해안 5~10㎜,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전라도·경상내륙·제주도·울릉·독도·서해5도 5㎜ 미만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8~14도, 낮 최고기온은 14~20도로 전날과 비슷하겠다.

현재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서울을 포함한 중부지방과 경북북부동해안에는 약하게 비가 내리고 있다.

그 밖의 남부지방에서도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다.

오늘과 내일은 대체로 흐리거나 비가 내리면서 아침 기온은 평년보다 높고, 낮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다.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는 강원도를 제외한 전국이 오전 ‘나쁨’, 오후 ‘한때 나쁨’ 단계를 보이겠고, 강원도는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서쪽 지역은 전날 유입된 국외 미세먼지에 대기 정체로 국내에서 생성된 미세먼지가 더해져 농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오전까지 서해안과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모레(9일)까지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겠다.

내일과 모레는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내륙에도 바람이 강하게 불겠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