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김천=원민음 기자] 민주노총 조합원과 김천시청이 기간제 근로자의 무기계약직 전환에 대한 갈등을 빚고 있는 가운데 김충섭 김천시장이 6일 기자회견을 열었다.  ⓒ천지일보 2018.11.6
[천지일보 김천=원민음 기자] 민주노총 조합원과 김천시청이 기간제 근로자의 무기계약직 전환에 대한 갈등을 빚고 있는 가운데 김충섭 김천시장이 6일 기자회견을 열었다. ⓒ천지일보 2018.11.6

“불법 집회 책임 물을 것”

[천지일보 김천=원민음 기자] 김천시청이 기간제 근로자의 무기계약직 전환에 대한 갈등을 빚고 있는 가운데 김충섭 김천시장이 “도를 넘은 민주노총의 집단행동과 불법적인 집회를 중단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 시장은 6일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노총에서 8월부터 지금까지 김천시 통합관제센터 기간제 근로자의 무기계약직의 정규직화를 요구하면서 집회를 계속하고 있다”며 “시청 정문에 천막농성과 직원의 출퇴근 시간에 계속된 시위로 시정 운영에 차질이 있다”고 밝혔다.

이어 “집단행동과 불법적인 집회를 중단해야 한다. 불법 행동에는 법과 원칙에 따라 만·형사상으로 책임을 묻고 강력히 대응하겠으며 노조의 일방적인 요구에 절대 물러서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 시장은“사회양극화 해소를 위해서는 올바르지만 재원의 추가 소요가 시민의 부담으로 돌아가게 된다”며 “정부의 정규직전환 가이드라인과 김천시의 재정 사정을 고려해 예산 범위 안에서 순차적으로 정규직화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먼저 200여명의 정규직 전환 대상자가 있는데 특정부서에 근무하면서 특정노조에 있다는 이유로 먼저 전환할 수 없다”며 “정규직전환 심의위원회 절차에 따라 기회균등을 고려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천시장실을 점거했던 민주노총은 정규직 전환을 하지 않으면 계속 투쟁하겠다는 입장이다. 하지만 김천시는 정규직 전환은 강제규정이 아닌 권고사항이며 재정형편에 맞게 정책을 추진한다는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