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학교 전경. (제공: 세종대학교) ⓒ천지일보 2018.11.4
세종대학교 전경. (제공: 세종대학교) ⓒ천지일보 2018.11.4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세종대(총장 배덕효) 융합예술대학원이 5일 오후 5시까지 2019학년도 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세종대학교 융합예술대학원은 국내 문화예술분야의 선두 대학기관으로서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와 예술교육 역사를 바탕으로 새로운 융합예술 분야를 개척할 수 있는 ‘창조적 상상력’과 ‘전문성’을 갖춘 인재 양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21세기의 정보화 사회에서는 다양한 자료들을 활용하고 절충, 조합하는 능력이 요구되고 있다. 예술분야 역시 고전적 개념의 특성 보다는 실용성과 상호 장르 간의 융합을 통한 창조적 혁신 능력을 필요로 한다.

이에 발맞춰 융합예술대학원은 예술전공만 모여 있는 특수대학원으로 각자의 전공뿐만 아니라 다른 전공의 교과목도 교차 수강을 통해, 폭넓게 예술의 장르를 섭렵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수 있는 예술 전문인 양성에 주력하며, 향후 급변하는 예술세계에 적합한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모집학과는 음악학과, 실용예술학과, 무용학과, 공연예술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실용예술포슬린학과다. 국내·외 4년제 대학교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한 자 또는 대학원 입학 전 학사학위취득예정자, 기타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면 지원할 수 있다.

이번 신입생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arts.sejong.ac.kr) 또는 전화(02-3408-3683~4)로 문의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