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신대학교. ⓒ천지일보(뉴스천지) DB
총신대학교. ⓒ천지일보(뉴스천지) DB

내부대책위 “김영우 부역자, 공개사과”

“보직 수당 반환하고 자숙기간도 가져야”

[천지일보=강수경 기자] 배임증재 혐의로 기소된 총신대학교 김영우 총장이 징역 8개월을 선고받고 법정구속된 후 김광열 총장직무대행 체제로 돌입한 총신대에 내부 잡음이 여전하다. 다만, 당초 김영우 전 총장과 재단이사회를 향해 문제를 제기했던 때와 결이 달라졌다.

총신대학교 내부대책위원회는 3일 김광열 총장직무대행을 향해 “총신 내부의 자구 노력이 선행되지 않은 채 외부 수혈부터 요청하는 것이 과연 옳은 것인지 되묻지 않을 수 없다”며 김 총장이 내놓은 자구책에 비판을 가했다. 김 총장은 최근 대학종합평가로 인한 정원 감축에 대한 대책으로 ‘3분 기도운동’과 ‘15억원 모금운동’을 내놓았다.

내부대책위는 “총신의 당면한 과제이긴 하지만 이는 우리의 노력과 함께 총회와 전국 성도들의 헌신과 희생이 있어야 해결될 수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이들은 김영우 전 총장과 함께 논란의 중심에 섰던 보직 교수들을 향해 공개 사과문 발표, 보직 수당 반환, 자숙기간 약속을 요구한 데 대해서도 입장을 밝혔다.

이들은 “총신의 정상화를 위해 기꺼이 앞장서 험로를 걸어 온 구성원들을 공동체 가족으로 생각하고 일말의 미안한 마음이라도 있다면 또한 앞으로 선지동산을 함께 가꾸어 나가기를 원한다면 신앙적인 원리에 따라 최소한의 사과조치는 있어야 한다”며 “이러한 배경을 살펴보지도 못하고 폄하하는 일이 발생했다”며 유감을 표했다.

내부대책위는 김 총장직무대행이 한 개신교 매체와 가진 인터뷰에서 밝힌 내용을 언급하며 “총장직무대행의 인식은 그간 총신 정상화를 위해 노력해 온 구성원들에게는 인식의 문제가 있으며, 자신은 탕평책을 통해 수용할 의지가 충분함에도 불구하고 학내 분위기상 어찌할 수 없었다는 것”이라며 “그동안의 총신 구성원 노력은 진영싸움이나 이념대립이나 계층의 갈등이 아니라 적폐와 부정을 척결하기 위한 것이었기에 탕평책이란 말이 성립될 수 없다”고 반박했다.

총신대 내부대책위원회에는 신학대학원·신학원 비상대책위원회, 신학대학원·신학원 자율기관장 협의회, 일반대학원 원우회, 사회복지대학원 원우회, 선교대학원 원우회, 상담대학원 원우회, 교회음악대학원 원우회, 교육대학원 원우회, 목회신학전문대학원 원우회, 교수협의회, 교직원노동조합이 함께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