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산 고랭지 배추’로 올해 ‘김장’ 해결하세요

[천지일보 평창=이현복 기자] 올해 3회째를 맞는 ‘2018 평창 고랭지 김장축제’가 2일부터 11일까지 평창군 진부면 오대천 축제장에서 펼쳐진다.

축제위원회는 고랭지 김장축제에 사용할 재료를 ‘젓갈류’를 제외하고 모두 평창 지역 산으로, 주최 측에서 직접 검수한 품질 좋고 믿을 수 있는 고랭지 배추와 토종 갓, 고춧가루, 양파, 대파 등 김장 재료를 마련했다.

참가자들은 도우미의 도움을 받으며 힘들지 않게 김치를 버무려 갈 수 있으며 축제장 옆에서 운영하는 농산물 판매장을 통해 원하는 부재료를 사 맞춤형 김장담그기 체험도 할 수 있다.

또한 절임 배추 8kg과 양념 3kg 세트는 4만 5천원, 절임 배추만 구매할 경우 20kg에 3만 5천원이며, 담근 김치는 현장에서 택배 배송이 가능해 김장을 해결하고 홀가분하게 집에 돌아갈 수 있다.

축제장에서는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각종 문화예술 공연이 이어지고, 오대천 걷기, 떡메치기, 목공예 체험 등 부대행사가 펼쳐진다. 김장김치와 어울리는 수육 등 먹거리도 준비되어 있어 축제장에서도 김장하는 날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특히 해발 700m에 위치한 평창 지역은 밤과 낮의 기온 차가 커 고랭지 배추의 조직이 단단하고 고소한 맛이 깊고 김장을 담갔을 때 아삭한 맛이 뛰어나며 오래도록 잘 무르지 않는 특징이 있다.

한편 코레일은 KTX를 타고 평창 유명 관광지와 김장축제를 동시에 둘러볼 수 있는 ‘오대산 힐링 워킹, 고랭지 김장 체험’ 여행 상품을 출시했다.

여행 코스는 서울역 또는 청량리역을 아침에 출발, 평창 진부역에 도착해 오대산 전나무숲길과 월정사, 성보박물관을 둘러보고 ‘평창 고랭지 김장축제’에서 김장 체험을 한 후, 대관령 바우파머몰에서 평창의 우수 특산물을 만나보는 하루 일정의 여행상품이다.

코레일 패키지 여행상품 문의는 평창역 여행센터(T033-520-8106, 8155)로 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