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유영선 기자] 롯데는 30일 오후 2시부터 양재동 aT센터에서 47개 계열사의 임직원이 한자리에 모여 김장을 담가 사회 어려운 이웃과 나누는 ‘샤롯데봉사단 어울림 김장 나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2015년부터 시작돼 올해 4회째를 맞는 김장 나눔 행사는 매년 1천명이 넘는 임직원이 함께해 협력과 나눔의 의미를 다져왔다. 올해도 대한적십자사 박경서 회장을 비롯해 롯데지주 황각규 대표이사, 사회공헌위원회 소진세 위원장, 각 계열사 대표이사와 임직원 1100여명이 함께해 봉사의 의미를 더욱 뜻 깊게 할 예정이다.

김장 나눔 행사에 모인 롯데 임직원은 2시간 30분 동안 서로 협력해 약 40톤가량의 1만 5000포기 김치를 담글 예정이다. 행사 중 세계김치협회회장인 김순자 명인이 함께해 김장 시연을 통해 김장을 맛있게 담그는 법을 공유한다. 김치는 3900여 박스에 담겨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전국 각지의 소외계층에게 직접 전달된다.

한편 롯데는 각 계열사 별로 ‘샤롯데봉사단’을 발족해 매년 지역사회와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올해도 임직원 3만 1000여명이 참여해 벽화그리기, 제빵봉사, 급식지원, 소외계층 문화공헌활동 등 4200여건의 봉사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이밖에 롯데는 중소협력사를 위한 7500억원 규모의 상생펀드를 운영 중이며,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하는 범국민적 활동에 동참하여 5년간 50억원을 지원하는 등 많은 사회적 가치창조 활동을 펼치고 있다.

롯데지주 황각규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오늘 우리가 정성껏 담근 김치는 전국각지 소외된 이웃들의 마음의 온도를 높여주는 따뜻한 위로이자 희망이 손길이 될 것이라 믿는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강화해 ‘함께 가는 친구, 롯데’로 거듭나, 100년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