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 ⓒ천지일보
천안시청. ⓒ천지일보

“최신 트렌드와 기법을 적용한 캐릭터 제작하는 추세”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충남 천안시(시장 구본영)가 연말까지 시 상징 마스코트인 유관순 열사 ‘횃불낭자’를 새롭게 디자인한다.

천안시는 29일 시청 상황실에서 민선 7기 시민중심 행복천안의 위상을 높이고 시정목표인 ‘더 큰 천안, 더 큰 행복’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마스코트 리뉴얼을 위한 디자인 개발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시는 연말까지 새로운 디자인을 개발한 후 내년 3.1운동 100주년 기념과 유관순 열사 서훈 상향운동에 발맞춰 공표할 예정이며, 결과에 따라 시민들의 캐릭터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SNS 이모티콘 제작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또 내년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전국적 분위기 속에서 천안을 널리 알리고 유관순 열사 서훈 상향운동의 국민 공감대 형성에도 적극적으로 활용하기로 했다.

천안시 관계자는 “1999년 제정한 마스코트 ‘횃불낭자’가 20여년의 세월이 흘렀다”며 “시대 감각에 맞지 않고 옛날 이미지가 강해 시민 관심도가 낮아 활용 효과가 미비하다는 지적이 제기돼 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최근 여러 지자체와 공공기관에서 최신 트렌드와 기법을 적용한 캐릭터를 제작하는 추세”라면서 “천안시도 ‘유관순 열사’가 모델인 마스코트 디자인을 새롭게 개편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구본영 시장은 “천안시가 유관순 열사와 이동녕 선생 등 애국충절의 고장이라는 자부심을 발판삼아 대한민국의 중심도시로 계속해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시민이 행복한 명품도시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