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국무부는 27일(현지시간) 사이버 공간에서 이뤄지는 북한의 불법 활동에 대해
미국 국무부는 27일(현지시간) 사이버 공간에서 이뤄지는 북한의 불법 활동에 대해 "도발적이며 무책임한 행동에는 대가가 따를 것"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사진은 지난 9월6일 미 법무부 트레이시 윌키슨 검사가 북한 국적자 박진혁을 과거 소니 영화사 등에 대한 사이버 공격 혐의로 기소한 사실을 공개하는 모습.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이솜 기자] 미 국무부가 사이버 공간에서 이뤄지는 북한의 불법 활동을 강하게 비판하면서 도발적 행동에 대가가 따를 것이라고 경고했다.

국무부 대변인실 관계자는 26일(현지시간) 미국의소리(VOA) 방송에 “북한은 파괴적이고 유해한 사이버 활동 양상을 보여왔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이 관계자는 “이는 사이버 공간에서 책임 있는 국가의 행동이 무엇인지에 대해 의견이 일치돼 가고 있는 것과 부합하지 않는다”며 “북한에 책임을 추궁하고 도발적이며 무책임한 행동에는 대가가 따를 것임을 북한 정권에 보여주는 것이 미국의 정책”이라고 강조했다.

미국은 지난 9월 북한의 사이버 공격에 대해 처음으로 제재를 단행했다.

지난 9월 초 재무부 해외자산통제국은 북한 국적의 해커 박진혁과 그가 소속된 ‘조선 엑스포 합영회사’를 독자 제재 명단에 올렸다.

한편 이 관계자는 미국이 남북 철도연결 사업에 동의하기 위해선 어떤 조건이 충족돼야 하는지 질문에 “우리의 입장은 변하지 않았다”며 대북제재 이행을 재차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