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안산시(시장 윤화섭)가 시민들과의 소통‧공감을 통한 인구‧청년 정책 발굴을 위해 오는 29일 ‘안산 인구‧청년 정책 시민 대토론회’를 개최한다.

24일 시에 따르면 이번 토론회를 통해 시민들이 체감하고 있는 인구 문제를 공유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인구 정책에 대해 의견을 청취한 후 이를 정책에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토론회는 산업‧기업, 도시‧주택, 교육‧다문화 총 3가지 분야로 나눠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안산시 인구 정책에 관심이 있는 시민단체, 청년단체, SNS 카페(동호회), 결혼 이민자, 기업 대표, 어머니 대표 등 시민 200명을 초청할 예정이다.

토론회 참석을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25일까지 안산시청 정책기획과로 문의하거나, 안산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해 이메일(supia55@korea. kr)로 신청하면 된다.

안산시는 반월‧시화산업단지 노후화와 일자리 감소, 동시다발적으로 이루어진 재개발, 저출산에 따른 자연적 인구 감소 등으로 최근 몇 년간 인구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시는 지난해 7월 인구‧청년 업무를 담당하는 청년정책팀을 신설하고 각 분야 전문가, 시민단체, 청년들과 함께 토론회, 간담회 등을 진행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