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 드론 고교위탁, 드론협회 및 기업 MOU 통한 취업 연계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 드론 고교위탁, 드론협회 및 기업 MOU 통한 취업 연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 드론 교육 모습 (제공: 중앙직업전문학교)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 드론 교육 모습 (제공: 중앙직업전문학교)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가 MOU를 맺고 있는 국내 다수의 드론전문협회를 비롯한 기업, 교육원들과 교류를 통해 전문성을 갖춘 취업을 연계·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단순 드론 교육만을 넘어 드론 전문 인재를 양성해 취업시키는 데 초점을 맞춘 교육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며 “드론 위탁교육 외 국내외 드론협회 및 업체와 MOU를 통해 현직 실무자 특강, 드론 대회 및 공모전 참여,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등을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드론 분야의 입지를 확보하고 있는 기업과 교육원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실무·실습 프로그램과 취업 특강 및 연계 프로그램이 활발히 진행 중이다”고 덧붙였다.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와 산학협력을 맺고 있는 드론협회 관계자는 “드론의 전망과 유망 직업에 대한 선호도가 지속적으로 높아지면서 드론 전문가나 기술자를 준비하는 학생들의 연령대가 더욱 낮아지고 있다”며 “단순 드론교육만 아니라 드론을 포함한 4차산업기술들과 연계한 융합교육이 활발하거나 드론 분야의 실무교육을 전문으로 지도하는 기관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중앙직업전문학교는 고등학교위탁교육과 더불어 교육부 지정 인천지역 대표 진로체험 운영기관, 학점은행제 드론학과 과정 등 드론을 전문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고등학생, 성인 등 전 연령대에 걸쳐 드론 교육을 진행하며 드론 고교위탁에서는 실질적인 드론취업과 직결된 실무중심 교육을 실시 중이다”고 말했다.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는 2019학년도 고등학교위탁교육으로 드론, 사물인터넷(IoT), 3D프린터활용, 게임콘텐츠제작, 영상제작 등 다수의 4차산업계열의 위탁과정에서 30명 정원 선착순 모집 중이다. 고교위탁 입학 및 진로 상담은 학교 홈페이지와 전화로 가능하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