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청와대 국민청원 페이지 캡쳐)
(출처: 청와대 국민청원 페이지 캡쳐)

“아빠, 사회와 영원히 격리해야할 극악무도한 범죄자”

경찰, 김씨 상대로 범행 조사 뒤 내일 구속영장 신청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서울 강서구 등촌동 아파트 주차장에서 벌어진 살인사건 피해자의 딸이 청와대 청원 게시판에 아빠를 사형시켜달라는 글을 올렸다.

23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강서구 아파트 살인사건 피해자의 딸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청원인은 “강서구 등촌동 47세 여성 살인사건의 주범인 아빠는 절대 심신미약이 아니고 사회와 영원히 격리해야 하는 극악무도한 범죄자라며 사형을 선고해달라”고 청원했다.

그러면서 “제2, 제3의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아빠가) 사형을 선고 받도록 청원 드린다”라고 호소했다.

청원인은 “끔찍한 가정폭력으로 인해 엄마는 아빠와 살 수 없었고 이혼 후 4년여 동안 살해 협박과 주변 가족들에 대한 위해 시도로 많은 사람이 힘들었다”며 “엄마는 늘 불안감에 정상적인 사회활동을 할 수 없었고 보호시설을 포함, 다섯 번 숙소를 옮겼다”고 주장했다.

또 “(아빠는) 온갖 방법으로 엄마를 찾아내 살해 위협했으며 결국 사전답사와 치밀하게 준비한 범행으로 엄마는 허망하게 하늘나라로 갔다”면서 “아빠를 사회와 영원히 격리해달라”고 호소했다.

끝으로 청원인은 “사랑하는 엄마 저희가 지켜주지 못해 죄송해요 하늘나라에서 이제 그만 아파하시고 저희 걱정 그만하세요 사랑해요”라고 적었다.

해당 청원글은 이날 오후 11시 기준 1만 9332명의 동의를 받았다.

한편 서울 강서경찰서는 이 사건 피의자인 김모(49)씨를 체포해 수사하고 있다. 김씨는 이혼한 전 아내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김씨는 지난 22일 오전 4시 45분쯤 서울 강서구 등촌동의 한 아파트 주차장에서 이혼한 전 부인 이모(47)씨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살인)를 받고 있다. 김씨는 “이혼과정에서 쌓인 감정 문제 등으로 전 아내를 살해했다”고 경찰에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피의자인 김씨를 상대로 범행 경위 등을 조사한 뒤 내일(24일)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